화요일, 4월 23, 2024
Home여행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전시, 체험 총정리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전시, 체험 총정리

제주도에는 남녀노소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습니다. 체험이나 전시와 같은 이벤트를 계획해 놓으면 여행이 더욱 풍성해집니다.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을 제주도의 체험 및 전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것들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전시 및 체험 소개

1. 제주도 전시, 미디어아트 테마파크

제주도에는 빛을 활용한 테마파크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장소로는 노형슈퍼마켙, 빛의 벙커, 아르떼뮤지엄 제주가 있습니다.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서로 다르나, 빛을 활용한다는 점에서는 공통점이 있으니 제주 여행 시에 본인의 취향에 가장 맞는 한 곳을 택하여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날이 좋을 때보다는 흐린 날에 테마파크 일정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노형수퍼마켙

제주시 노형로 89, 공항 근처 노형동 대로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검은색 외관 건물로 한눈에 봐도 범상치 않습니다. 노형수퍼마켙은 국내 미디어아트 전시장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옛 서커스장을 리모델링한 것으로, 총 높이는 25m(대략 6층 높이)입니다. 노형수퍼마켙은 시공간을 초월한 문이 열리면서 신비로운 세계로 넘어간다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처음에 노형수퍼마켙에 들어가면 모두 흑백으로 되어 있어 레트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서는 흑백과는 완전히 상반되는 화려한 꽃과 빛으로 꾸며져 있는 공간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바로 이곳이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포토존이니 카메라를 켜고 포즈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노형수퍼마켙의 입장료는 성인 15,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이 10,000원, 경로 8,000원입니다.

빛의 벙커

빛의 벙커는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해 있습니다. 빛의 벙커는 옛날 국가기관 통신시설이었던 벙커를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장소입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프랑스 내에서만 운영하던 빛의 시리즈를 도입한 장소입니다. 문화재생공간으로서 가치를 갖는 빛의 벙커는 2년 만에 100만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제주 대표 관광지로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빛의 벙커의 크기는 약 3,000㎡정도로, 이는 축구장 절반 정도 크기에 해당하는 아주 거대한 공간입니다. 빛의 벙커 내부에는 명화가 투사되어 아름다운 광경을 보여주며, 음악이 더해져 몰입감을 선사해줍니다. 빛의 벙커의 입장료는 성인 18,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이 10,000원입니다.

아르떼뮤지엄 제주

아르떼뮤지엄은 우리나라에 강릉, 여수, 제주 이렇게 3곳에만 존재합니다. 각 지역마다 테마가 다 다른데, 제주 아르떼뮤지엄은 꽃, 해변, 달, 정글, 고래, 폭포 등 섬에서 경험할 수 있는 테마의 미디어아트로 공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공간이 빛으로 둘러싸여 작품이 되는 것을 보고 있으면 아름답고 경이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세계적인 작가의 미술작품도 감상할 수 있고, 체험 공간도 있으니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입장권은 성인 17,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이 10,000원, 경로 8,000원입니다.

2. 제주도 액티비티 체험활동

제주레일바이크

제주레일바이크는 용눈이오름에 위치해 있습니다. 3개의 분화구를 가진 아름다운 용눈이오름 주변을 철로 자전거로 순환하며 둘러볼 수 있는 것입니다. 한바퀴 도는데 약 35~40분 정도 소요됩니다. 선로를 따라 레일바이크를 운행하다보면, 제주의 푸르른 초원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날이 좋으면 우도와 성산일출봉까지 볼 수 있습니다. 2인승 30,000원부터 4인승 48,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예약시 할인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라프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짚와이어 체험이 없으면 서운하죠. 제주라프는 제주의 유일한 짚와이어 체험장입니다. 4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는데, 코스마다 스릴의 정도가 다릅니다. 후반부 코스로 갈수록 점점 긴장감이 고조되고 마지막 네 번째 코스에서 가장 짜릿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코스마다 삼나무숲, 녹차밭 등 아름다운 경관을 횡단하니 무섭다고 눈을 질끈 감지 말고 풍경을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짚와이어 체험비용은 인당 35,000원입니다.

하도카약

맑고 투명한 해안을 자랑하는 제주도에서 즐길 수 있는 해양 레저는 카약타기입니다. 하도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잔잔한 파도가 일어나는 곳이기에 카약을 타기 좋은 장소입니다. 바다 위에서 노를 저으며 제주 푸른 바다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노을이 보이는 황금 시간대에는 가격이 더 비싸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제주 차(TEA) 체험 활동

오늘은 녹차한잔

제주도 녹차가 유명한 것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오늘은 녹차한잔은 녹차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녹차 뿐만 아니라 녹차로 만든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커다란 통창으로 보이는 드넓은 녹차밭을 바라보며 마시는 차는 그야말로 힐링입니다. 또한, 유기농 녹차 족욕 체험도 진행하고 있으니 발의 피곤을 푸시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셜록티뮤지엄

오셜록티뮤지엄은 국내 최초 차(TEA)박물관입니다. 또한, 제주에 위치한 오셜록티뮤지엄은 세계 10대 미술관으로 선정 될 만큼 멋진 외관을 갖추었습니다. 차와 찻잔의 역사를 둘러볼 수 있고, 한국 전통차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해당 티클래스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1인당 3만원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망설이면 끝나”…10월 전국 축제 일정 정리

황금연휴에 떠나기 좋은 제주도 여행지 5곳

2023년 가을 단풍시기 및 단풍명소, 단풍예측지도 첨부

Advertisingspot_img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3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