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여행샌프란시스코에서 꼭 가봐야 하는 장소 5곳

샌프란시스코에서 꼭 가봐야 하는 장소 5곳

샌프란시스코 꼭 가봐야하는 5곳 소개

샌프란시스코에서 꼭 가봐야 하는 장소 5곳에 대한 설명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주요 볼거리가 몰려 있어 관광 명소 방문이 비교적 편합니다. 큰 구역으로 나눠보면 중앙에는 유니언스퀘어, 북쪽에는 피셔맨스 워프, 서쪽에 금문교가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1. 쇼핑의 메카, 유니온 스퀘어

유니언스퀘어의 기념탑과 하트동상

유니언 스퀘어는 캘리포니아 북부의 상징적인 상업 지구로, 수많은 상점과 다양한 호텔, 고급 레스토랑이 밀집해 있습니다. 근처에는 갤러리와 공연장도 있어 예술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니언 스퀘어는 샌프란시스코의 활기찬 도시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남북전쟁 당시 연방 정부군 Union Army 지지 성명을 발표한 역사적 장소로 이후 유니언 스퀘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광장 중앙에 위치한 기념탑은 필리핀 마닐라 해전에서 대승을 거둔 듀이 해군 제독을 기념하는 탑으로, 높이는 27m입니다. 광장 계단 네 곳에는 각기 다른 모양의 하트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는데, 이는 샌프란시스코의 중심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2. 꽃길만 걷자, 러시안 힐과 롬바드 스트리트

러시안힐과 롬바드 스트리트는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로맨틱한 장소라고 할 수 있을만큼 아름답습니다. 롬바드 스트리트는 경사 27도의 가파른 길을 안전하게 내려가기 위해 고안된 S자 형태의 도로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구불구불한 길로도 유명합니다. 도로 양옆으로 사계절 내내 화사한 꽃이 피어나 있어 ‘꽃길’로도 불립니다.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명소로 멋진 사진을 얻기 위해서는 계단을 따라 언덕 아래로 내려가야 합니다. 가장 높은 지점에서는 피셔맨스 인근 해안가와 샌프란시스코의 환상적인 도시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피셔맨스 워프(Fisherman’s Wharf)

피셔맨스워프

피셔맨스 워프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역사와 역동성이 어우러진 상징적 장소 중 하나입니다. 골드러시 시절 이탈리아 이민자들이 Dungeness Crab을 잡던 선착장으로 유명해졌으며, 1980년 이후 상업시설이 들어서면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와 다양한 상점, 예술 가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클램차우더와 피시앤칩스는 피셔맨스 워프의 대표적인 먹거리입니다. 또한,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인 기라델리 초콜릿 상점도 이곳에 있으니 구경해보세요. 피셔맨스 워프 주변에는 거리의 악사나 댄서들이 즉석 공연을 펼쳐 눈이 즐거운 공간입니다.

4. PIER 39의 명물, 귀여운 바다사자

피어 39는 피셔맨스 워프 근처에 위치한 인기 관광지로, 다양한 상점, 레스토랑,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있습니다. 피어 39의 명물인 바다사자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널브러져 있는 피어 39의 바다사자는 처음에는 충격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보다 보면 귀엽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1989년 로마 프리에타 지진이 샌프란시스코를 강타한 후, 피어39가 안전하다고 판단하여 바다사자들이 이곳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해마다 개체 수가 증가했습니다. 특유의 냄새와 소음 때문에, 피어39의 세입자와 선박 소유주들은 초기에 불만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바다사자 덕분에 피어39는 관광명소로 유명해지며, 자연스럽게 불만은 사라졌습니다. 피어39에 방문하여 귀여운 바다사자를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5. 샌프란시스코의 랜드마크, 금문교(Golden Gate Bridge)

주인공은 마지막에 등장하는 법이죠. 샌프라시스코에서 꼭 봐야 하는 금문교입니다. 금문교는 경제 대공항 극복을 위한 프로젝트로, 부드러우면서도 수직적이고 반복적인 패턴을 띤 아르데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아르데코는 1930년대 전후에 세워진 뉴욕,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등의 주요 대도시의 건물과 교량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교량은 붉은색을 띠는데, 페인트가 아닌 부식 방지 도료가 칠해져 있습니다. 안개가 자주 발생하는 샌프란시스코 해협은 사고 다발 지역으로, 사고를 막기 위해 눈에 잘 띄어야 하며, 철재 교량의 부식을 막는 역할까지 할 수 있는 프라이머가 제격이었습니다. 골든 게이트 브리지는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자동차나 자전거로 건너갈 수 있으며, 교량에서 바라보는 해안 경치와 도시의 전망은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일몰이나 일출 시간에 방문하면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추천 참고글]

샌프란시스코 여행 전 유용한 정보

샌프란시스코 3일 여행 코스 추천

샌프란시스코 커피 맛집, 필즈커피(Philz Coffee)_민트 모히또 커피

Advertisingspot_img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3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