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여행싱가포르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및 꿀팁

싱가포르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및 꿀팁

싱가포르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및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여행을 하기 전에는 그 나라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으면 더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싱가포르의 역사, 정치, 문화 등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여행을 떠나는 것이 좋습니다.

싱가포르 역사, 아픈 식민지의 역사를 지닌 곳

싱가포르는 네 나라의 지배를 받은 아픈 역사가 있습니다. 16세기에는 포르투갈, 17세기부터는 네덜란드의 지배를 받았으며, 1867년 대영제국의 식민지로 편입되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중인 1942년, 일본군이 싱가포르를 점령하였으며, 일본의 지배는 1945년까지 이어졌습니다.

전쟁 종료 이후에는 영국의 통치가 복원되었습니다. 1959년에 싱가포르는 자치 정부를 형성하였으며, 이후 1963년에는 말레이시아와 연합을 이루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정치적 갈등과 차이로 인해 1965년 8월 9일에 싱가포르는 말레이시아에서 독립을 선언하였습니다.

1965년 8월 9일 말레이반도에서 분리돼 독립한 이후, 싱가포르는 급속한 발전을 이룩했습니다. 최초의 도시국가로 자리 잡은 싱가포르는 강력한 정부 리더십과 효율적인 행정 시스템 덕분에 경제적으로 높은 성장률과 번영을 이룩했습니다.

싱가포르의 정치, 효율성과 다양성을 추구

싱가포르는 안정적이고 강력한 중앙집권적인 시스템으로 특징 지어집니다. 이 나라는 공화제이며 대통령과 내각이 국가의 정치적 결정을 주도합니다. 이러한 안정성과 효율성 추구는 국가의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시스템에 대한 비판도 존재합니다. 일부 비판가들은 언론과 인권에 대한 제한적인 요소들이 존재하며, 이로 인해 언론과 정치적 자유가 제한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비판은 이제까지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싱가포르는 다문화적인 사회로서 다양한 민족 집단들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싱가포르의 경제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다문화적인 사회에서는 다양한 문화적 요소들을 조화롭게 반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정치적 결정은 주로 효율성과 경제적인 측면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결정이 다양한 문화적 요소들을 고려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양한 관점에서의 의견 수렴과 대화가 필요합니다.

싱가포르 문화, 이민자들의 나라

싱가포르는 다양한 문화적 영향을 받은 특별한 국가입니다. 미국과 같이 다양한 이민자들이 살고 있어서 이들의 다양성은 싱가포르를 다문화적인 사회로 만들었습니다. 이곳에는 인도, 중국,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민족 집단이 공존하고 있으며, 인구의 70% 이상은 중국계, 나머지 30%는 말레이계, 인도계 및 기타 인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싱가포르를 문화의 용광로로 만들어주며,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 유럽 등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차이나타운, 부기스, 리틀 인디아 등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많은 길거리 음식점들이 민족적인 다양성을 잘 보여주며, 각 나라의 전통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싱가포르는 고유한 문화적 풍경과 음식문화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및 꿀팁

날씨

싱가포르는 연중 높은 기온과 습도를 유지하는 열대 기후입니다. 건기는 5~8월, 우기는 11~3월입니다. 우기에는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여행 준비할 때 비옷과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온 다습한 날씨 때문에 실내와 실외 온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얇은 카디건이나 스카프를 챙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안전도 1위

2017년 갤럽이 실시한 국가 치안도 조사에서 싱가포르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유는 싱가포르가 엄격한 법과 규제를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길거리에 쓰레기를 버리거나 대중교통 내에서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면 500달러 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약물과 관련된 법도 엄격하며, 불법 약물 소지나 사용으로 중대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좌측 통행

영국 통치의 영향으로 자동차와 보행자는 모두 좌측 통행이 원칙입니다. 에스컬레이터에서도 왼쪽이 서서 올라가는 줄이며, 오른쪽은 급한 사람들이 걸어 올라가는 줄입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싱가포르 가볼만한 곳 추천

Advertisingspot_img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3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