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여행오키나와에서 꼭 가봐야할 곳(오키나와 관광지 추천)

오키나와에서 꼭 가봐야할 곳(오키나와 관광지 추천)

오키나와 여행을 결정했다면, 오키나와 관광지가 어디인지가 궁금하실 것입니다. 오키나와는 북부, 중부, 남부, 나하 이렇게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북부에는 츄라우미 수족관과 얀바루가 있고, 중부와 남부에는 아름다운 바다의 풍경과 전쟁이 남긴 명소들이 있습니다. 나하에는 왕국의 수도 슈리가 위치해있습니다. 오키나와 여행 시 각 지역에서 꼭 가봐야 하는 장소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오키나와에서 꼭 가봐야할 곳(지역별 오키나와 관광지 추천)

오키나와 북부 : 츄라우미 수족관, 나고 파인애플 파크

츄라우미 수족관

일단 오키나와 북부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은 츄라우미 수족관입니다. 츄라우미 수족관은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수조가 있는 곳이며, 한국에서는 없는 다양한 어종을 볼 수 있습니다. 츄라우미 수족관은 그 자체만으로도 방문하기에 가치가있지만,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이라면 아이들에게 좋은 견학지가 될 것입니다. 

나고 파인애플 파크

파인애플은 오키나와의 대표 특산품이자 열대과일입니다. 파인애플을 테마로 하여 공원을 조성하나 곳입니다. 파인애플모양의 차를 타고 파인애플밭을 둘러보고 파인애플 관련 상품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하고 귀엽게 꾸며놓은나고 파인애플 파크는 작은 놀이공원을 방문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Tip!

뚜벅이라면 대중교통으로 오키나와 북부를 방문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렌터카를 빌리지 않기를 원한다면, 저처럼 북부투어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저는 나하랑 중부, 남부까지는 대중교통으로 다녔는데 북부는 대중교통이 비효율적이어서 북부투어를 했었거든요. 대중교통만 이용할 때는 어디서 내리고 해야할지 신경쓰고 다녀야하니까, 정신이 편하게있지 못하잖아요. 투어는 목적지에 알아서 데려다 주니 편하더라고요. 뚜벅이라면, 북부투어는 투어를 추천드립니다!

<여행 예약 사이트 추천>

트립닷컴

오키나와 중부 : 도시와 자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곳

아메리칸 빌리지

이곳은 오키나와인지 미국인지를 헷갈리게 할만큼 미국을 그대로 옮겨놓은 장소입니다. 미군기지가 있던 자리를 관광지로 잘 탈바꿈하여 지금은 아메리칸 빌리지라는 이름으로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멀리서도 한눈에 보이는대형관람차가 이국적인 느낌을 더합니다. 관람차는 15분정도 운행되는데, 석양이 질 무렵이나 야경시간 때에 타서 바라보는 주변 경관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만좌모 :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 등장하는 장소

만좌모는 코끼리 모양의 기암 절벽으로 오키나와의 대표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만좌모의 뜻은 만 명이 앉을 수 있을 만큼 넓은 초원이라는 의미입니다. 이름만큼 절벽 위에는 아주 넓은 대지가 펼쳐집니다. 절벽의 모양을 보면 바로 코끼리의 코가 연상이 될 것입니다. 또한 바다 위에는 2개의 작은 바위가 떠 있는데 이를 부부암석이라고 일컫습니다. 부부암석을 보면 운수가 좋아진다는 미신이 있으니, 잊지 말고 부부암석을 보며 소원을 빌어보세요.

Tip!

해안가이다보니 바람이 많이 불고 춥게 느껴질 수 있으니 바람막이나 점퍼를 챙겨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오키나와 남부 : 에메랄드 빛 바다를 보며 힐링 할 수 있는 곳 

오키나와 남부는 오키나와 본래의 풍경이 가장 많이 남아 있는 곳입니다. 또한, 에메랄드 빛의 바다를 자랑하는 곳이어서 바다를 보며 휴식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나하에서도 가깝기에 부담 없이 방문하기도 좋습니다.

미이바루 비치

미이바루 비치는 인간의 손을 거치지 않은 천연비치입니다. 수심이 깊지 않아서 간조 때는 산호초까지 걸어갈 수도 있습니다. 길이는 약 2km정도 되기에, 부담 없이 해변을 따라 산책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오키나와 나하 : 오키나와 최대 번화가

오키나와 여행은 나하에서 시작됩니다. 국제공항이 나하에 위치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나하는 오키나와 중심도시이기 때문에, 가장 오래 머무르는 곳이 될 것입니다. 

국제거리

국제거리는 기적의 1마일로 불리는 장소입니다. 태평양 전쟁으로 폐허가 되었다가 눈부신 발전을 이룬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국제거리는 나하의 최대 번화가이자 다양한 먹거리와 쇼핑장소가 있기 때문에 눈과 입이 즐거운 여행장소가 될 것입니다. 오키나와 전통음식부터 미군기지의 영향으로 우리에게 친숙한 햄버거, 스테이크까지 다양한 맛집들이 있어 음식이 입에 안맞는 거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슈리성

오키나와는 약 450년간 류큐왕국이 지배했었기에, 류큐 왕국의 역사가 곳곳에 남아있습니다. 슈리는 류큐 왕궁의 수도였고, 그 중심에는 슈리성이 있었습니다. 슈리성은 국왕의 거처로 사용되었고 중국의 자금성과 일본의 축성문화를 융합한 독특한 건축 양식을 보입니다. 슈리성은 그 역사성과 예술성을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슈리성은 무료 구역과 유료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슈리성의 시작을 알리는 문인 수례문에서 슈리 성곽 내부에 들어가는 관문인 서천문까지가 무료구역입니다. 성곽 안은 유료이나, 오키나와의 역사 유적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Tip! 오키나와의 역사가 궁금하다면?

오키나와 여행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Advertisingspot_img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3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