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22, 2024
Home여행제주도 책방투어 서점투어 책방순례 장소 5곳 추천

제주도 책방투어 서점투어 책방순례 장소 5곳 추천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독서휴가를 꿈꾼 적이 있을 것입니다. 제주도 역시 독서 휴가를 떠나기 좋은 장소입니다. 실제로, 제주 독립서점들이 이름을 알리면서 책방순례를 위해 제주를 찾는 여행자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제주도 책방투어, 서점투어시에 방문하면 좋은 책방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 서점투어 책방투어 책방순례 장소 추천

1. 제주도 책방투어, 소리소문

책방 소리소문은 제주 한경면 작은 골목길에 위치한 돌집을 개조한 서점입니다. 작은 골목길과 어울리지 않게 많은 사람들이 줄을 잇는 장소입니다. 벨기에의 세계적인 출판사인 란누출판사(Lannoo Publisher)에서 선정한 ‘죽기 전에 가봐야할 세계의 서점 150곳’에 국내 서점 최초로 이름을 올린 명성을 지니고 있는 장소인 점도 한 몫 할 듯 싶습니다. 란누출판사에서 선정한 세계의 서점에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세익스피어 앤 컴퍼니’,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엘리엇 베이’와 유명한 서점들의 이름이 올랐는데, 이와 함께 제주 책방 소리소문이 어깨를 나란히 한 것입니다. 소리소문 이름은 ‘작은 마을의 작은 글’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많은 책은 물론, 소리소문 주인장이 애정을 담아서 선정해놓은 소리소문만의 베스트셀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책방 곳곳이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으며, 창가 쪽에는 잠시 머물며 책을 읽을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일 11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화요일과 수요일은 휴무이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이야기가게 일희일비

제주 구좌읍 김녕항에 위치한 작은 책방입니다. 분위기가 아늑하고,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기분 좋아지는 공간입니다. 편안한 느낌의 동네 서점이며 김녕항 주변을 산책할 때 가볍게 들리기 좋은 책방입니다. 그러나, 일희일비 공간이 주는 힘은 결코 가볍지는 않습니다. 독립서점을 좋아하신다면 결코 후회없는 책방이 될 것입니다. 올레 20코스 길에서 만날 수 있는 책방이니, 걷다가 지치신 분들은 책방에서 힘을 얻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매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며, 정기휴무는 수요일과 일요일입니다.

3. 소심한 책방

인터넷으로 책을 쉽게 구매할 수 있고, 전자책이 활성화되고 있는 세상 속에서 소심하게 존재를 드러낸 책방이 바로 소심한 책방입니다. 소심한 책방은 제주 동쪽 종달리의 한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소심한 책방 주인장 두 명은 스스로 소심하고 느린 성격의 소유자로 본인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인을 닮아서 그런지 책방에 들어서면, 정신 없는 세상에서 벗어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자책에서는 절대 느낄 수 없는 종이의 촉감, 활자들이 주는 설렘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는 강력 추천하는 공간입니다. 북콘서트나 전시회 같은 행사도 종종 열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소심한 책방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책방무사

책방무사는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작은 책방입니다. 싱어송라이터 요조가 8년째 운영 중인 책방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책방무사라는 이름은 모두가 아무 일 없이 무탈히, 무사한 하루를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서 지었다고 합니다. 요조는 가수이자 작가로, 책방 한켠에는 요조의 책을 모아둔 코너도 있습니다. 가수이자 작가답게, 책방무사는 책을 읽는 공간 뿐 아니라 청음할 수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음반도 구매 가능합니다. 좋아하는 책을 한 손에 들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인 것이죠. 책방 앞 도로변에 주차하는 것은 어려우니, 수산초등학교 앞 주차장에 주차하시기 바랍니다.

5. 만춘서점

제주 동쪽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함덕 해수욕장을 높은 확률로 방문할 것입니다. 만춘서점은 애메랄드빛 바다로 이름난 함덕해수욕장 근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함덕의 오션뷰를 즐기는 것과 더불어 함덕의 만춘서점을 즐기시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만춘서점은 독립서점으로 이름을 알리면서 연예인들의 SNS에도 종종 등장하는 장소입니다. 만춘서점의 예쁜 외관도 한 몫 하는 듯 합니다. 만춘서점은 하얀 페인트 건물과 빨간 벽돌 건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각 1호점, 2호점이며 1호점에는 소설과 에세이 등 우리가 일반 서점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책들을 볼 수 있습니다. 2호점은 만춘서점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비문학 분야의 책, 동네서점 에디션, 만춘서점 굿즈들이 있으며, 한 켠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제주도 전시, 체험 총정리

2023년 가을 단풍시기 및 단풍명소, 단풍예측지도 첨부

순천만국가정원 입장료 및 관람 추천동선

Advertisingspot_img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3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