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생활정보합리적인 비용으로 비행기표 끊기, 비행기표 싸게 끊는 방법

합리적인 비용으로 비행기표 끊기, 비행기표 싸게 끊는 방법

코로나로 인해서 해외여행을 못 간다는 것도 이제 옛말이 되었죠. 지금은 다시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간 듯이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여행 계획을 세우다 보면, 높은 환율 등으로 인해서 여행 비용이 부담이 되곤 합니다. 해외여행에서 차지하는 비용 중 가장 큰 고정 비용이 비행기 표값이기 때문에, 표 값을 아낄 수 있다면 여행 비용도 많이 절감됩니다. 비행기표 싸게 끊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행기표 싸게 끊는 리얼꿀팁

1. 항공권 예매 시기를 공략하기

일찍 예약하기

비행기 표를 싸게 구매하려면 출발 날짜로부터 가능한 빨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공사들은 일찍 예약한 승객들에게 할인된 가격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평균적으로 항공권을 가장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시기는 출국 21주 전이라고 하는데요, 다른 기간보다 약 8%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항공사의 얼리프로모션은 노리는 것도 좋습니다. 장거리 항공편의 경우 3~4달 전, 단거리 항공편의 경우 두 세 달 전을 체크해보세요. 

요일과 시간대 선택

비행기 표의 가격은 요일과 시간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주말보다는 주중에, 비행기 출발 시간이 늦은 저녁이나 새벽에 비행을 선택하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수요가 많은 금, 토, 일 출국 및 귀국은 피하고 출국, 귀국을 공략하는 방법도 권해드립니다.

2. 항공권 비교 사이트 이용하여 비행기표 싸게 끊기 

항공권 비교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는 스카이스캐너, 네이버 항공권, 구글 플라이트입니다. 항공권 가격 비교 시 꼭 따져봐야 할 것이 있는데요. 저가항공 예매 시, 수하물 추가 구매 가격, 유류할증료 추가비용, 환불 수수료가 너무 비싸진 않는지, 기내식이 무료인지 유료인지 등을 꼼꼼히 따져서 항공권을 예매해야 합니다. 각 사이트별 이용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스카이스캐너

스카이스캐너 앱 설치 후 항공권을 선택합니다. 왕복, 편도, 다구간 중에 선택을 합니다. 대부분 왕복이 있지만 해외에서 다른 해외 지역으로 이동할 때 편도나 다구간을 이용하시면 유용합니다. 최적, 최단, 여행 시간, 최저가 순으로 항공편을 검색할 수 있고, 정렬 및 필터에서 경유 횟수와 시간, 항공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스캐너에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은 목적지를 어디든지로 설정해놓아 전 세계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맞다면 가장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추가 참고팁은 경유 항공편 고려하는 방법입니다. 직항보다는 경유 항공편을 선택하는 경우, 가격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경유 시간이 추가되므로 여행 일정에 여유를 가질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네이버 항공권

네이버에서 네이버 항공권을 검색하면 편도, 왕복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하고, 가는 날과 오는 날에 선택합니다. 승객 수를 설정하고, 직항만 원한다면 직항을 체크하고 검색하면 항공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 밑에 지도 검색한 여행지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편리했는데요, 밑에 보이는 전 세계 여행지로 들어가면 지도에서 전 세계 최저가 항공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필터를 사용 가능해서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유용했습니다. 검색어를 누르면 검색된 항공권들이 나오는데, 여러 필터들을 사용해서 내가 원하는 항공권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항공권의 장점으로는, 만약 원하는 날짜에 항공권이 없어도 필터를 적용한 같은 페이지에서 날짜 변경하기가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일정이 유연하게 검색할 수 있어 여러 날짜에 대한 가격을 비교해보고 가장 저렴한 날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몇 일 정도의 유동성을 가질 수 있다면 가격을 절약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집니다. 마지막으로 항공권 구매하기를 누르면 바로 예약 진행이 뜨는데, 카드 할인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편했고, 항공사 사이트로 들어가지 않고도 바로 예약하기 가능해서 여행 초보자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구글 플라이트

구글 플라이트는 어플과 앱모두에서 사용가능하지만, 웹에서 더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가장 유용한 기능은 날짜표와 가격 그래프입니다. 내가 여행을 원하는 날짜를 검색할 때, 딱 그날이 아니더라도 가격을 싼 날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출발 날짜별로 최적화를 찾을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저가는 녹색, 최고가는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더 빨리 항공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 그래프는 몇 개월 전이 비행기표가 저렴한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라이트의 색다른 기능은 각 항공편마다 탄소 배출량을 직접 표시해주고, 내가 만약 탄소 배출량이 적은 항공편을 선택하고 싶다면, 필터에서 탄소 배출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내가 타는 항공편의 자석공간 사이즈, 항공 와이파이 서비스, USB 콘센트 유무, VOD 서비스 유무도 확인 가능합니다

3. 땡처리항공권 또는 공동구매항공권 노리기

자유롭게 시간을 사용하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땡처리 항공권을 이용하시면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땡처리 항공권은 비교 사이트에서는 검색이 안 되는 경우가 많으니 여행사 홈페이지를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여행사 패키지로 파는 그룹 항공권도 있습니다. 스카이스캐너와 같은 항공권 예매 사이트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개별 여행사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패키지 여행 일정에 맞춰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매우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카드사별 할인 및 프리미엄 혜택 챙기기

각 여행사에서도 카드사별 할인 혜택이 있는데요. 특히 성수기 시즌에 카드사 프로모션이 많이 열립니다. 본인 카드 중 공항 라운지나 발레파킹을 무료로 이용가능한 카드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또한 항공사나 비행기 예약 사이트의 이메일 구독 서비스에 가입하여 특가 정보나 할인 티켓 등의 소식을 받아보는 것도 비행기 표를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행 예약사이트 바로가기]

트립닷컴

아고다

[함께 보면 좋은 여행글]

한국쇼핑리스트

대만쇼핑리스트

Advertisingspot_img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3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