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여행혼자 제주 여행, 제주도 워케이션 시 일(작업)하기 좋은 카페 추천

혼자 제주 여행, 제주도 워케이션 시 일(작업)하기 좋은 카페 추천

국내에서 쉽게 갈 수 있는 여행 장소로 늘 제주도가 손꼽힙니다. 요즘 제주도는 여행 장소를 넘어서 일과 여행을 함께할 수 있는 워케이션 장소로도 인기입니다. 제주도 워케이션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제주도 워케이션 시 일 또는 작업하기 좋은 장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물론 혼자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도 강력 추천 드리는 카페입니다.

제주도 워케이션, 일(작업)하기 좋은 카페 추천

워케이션이란?

워케이션은 업무(Work)와 휴가(Vacation)를 결합한 말입니다.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는 것과 동시에 생산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말하죠. 사무실에 앉아 있으면 일상적인 틀에 박혀 새로운 생각을 하기가 어렵다는 말에 공감하실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 새로운 환경에서 신선한 생각을 하도록 하는 것이 워케이션의 목적입니다. 워케이션은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국내 기업에서도 업무의 환경을 바꿔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자, 워케이션을 권장하는 추세입니다.

제주도 워케이션 시 작업하기 좋은 카페 추천

바로, 제주도가 국내 워케이션 장소로 각광 받는 곳입니다. 어렵지 않게 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바다를 건넜기 때문에 여행을 간 기분을 내기 좋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주도에 왔는데, 제주도 풍경을 보지도 못하고 일을 하는 것을 원하는 사람을 없을 것입니다. 일을 하면서도 휴식을 취하고 있는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장소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델문도 김녕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40(제주 동쪽)

영업시간 : 매일 08:00 – 24:00

소개 : 제주 델문도 카페는 이미 함덕점에서 유명합니다. 델문도 함덕점에 이어 2022년에 김녕에도 오픈하였습니다. 드라이브 하기 좋은 해맞이해안로에 위치해 있어서, 드라이브하다가 들리기도 좋습니다. 또한 올레길 20코스 중간에 위치해 있어서 걷다가 지칠 때 델문도 김녕에서 커피 한잔 마시며 숨을 돌리는 것도 좋습니다.

델문도 김녕을 워케이션 시, 추천하는 카페로 꼽은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델문도 김녕은 크게 2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쪽은 연령에 상관없이 모든 이들에게 오픈된 공간이며, 다른 한쪽은 노키즈 존으로 운영되는 공간입니다. 조용한 공간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델문도 김녕에서 공간을 분리해 놓은 것 같습니다. 넓은 통창으로 보이는 바다 전망, 뒤쪽으로는 숲 전망인 곳에서 작업을 하면 휴식을 취한다는 기분 좋은 생각으로 일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 영업시간이 밤 12시까지입니다. 제주도 가게들은 보통 일찍 문을 닫기 때문에, 밤 늦게까지 영업하는 카페는 생각보다 많이 없습니다. 주차 공간도 넉넉하니 저녁 시간에 작업해야 할 때 방문하기 좋습니다. 셋째, 루프탑도 있어서 바람 쐬기 좋습니다. 특히, 루프탑에서 보는 일몰뷰는 장관이니 일몰 시간 조금 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타 참고 : 만약 델문도(함덕, 김녕) 카페 중 한 군데만 방문하려고 한다면, 델문도 김녕을 추천합니다. 함덕점은 사람이 너무 북적거리고, 김녕점이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아 더 쾌적합니다.

스타벅스 함덕점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22(제주 동쪽)

영업시간 : 매일 08:00 – 22:00

소개 : 제주도까지 와서 무슨 스타벅스냐라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작업을 하기 가장 좋은 편한 카페가 스타벅스입니다. 특히, 스타벅스 함덕점은 함덕 해수욕장을 바라보고 있어서 바다 전망을 보면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델문도 함덕점도 스타벅스 함덕점과 매우 가깝게 위치해 있습니다.

기타 참고 : 제주도 스타벅스에 온 것이니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제주도 스타벅스 한정메뉴인 까망 크림 프라푸치노, 쑥떡 크림 프라푸치노를 맛보시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

비수기애호가

위치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997 2층

영업시간 : 매일 10:00 ~ 18:00

소개 : ‘이런 곳에 카페가 있다고?’하는 생각이 드는 곳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바다 끝 2층에 위치하여 특이한 장소에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들어서자마자 창밖으로 펼쳐지는 풍경에 놀랄 것입니다. 그냥 창 밖을 바라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곳이고, 차분한 분위기로 작업을 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카페 한 쪽에는 판매하는 독일산 빈티지 제품들이 놓여져 있는데 이를 구경하는 것도 마치 독일 여행을 온 것 같다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또한, 책도 몇 권 구비되어 있는데 일을 하다가 잠시 생각을 정리하고 싶다면 책을 한번 펼쳐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당근으로 유명한 구좌답게, 당근주스와 당근케이크를 판매합니다. 세트메뉴로 구성하여 500원을 할인하여 판매하기도 하니, 구좌의 당근을 맛보고 싶다면 세트메뉴를 추천드립니다.

기타 참고 : 제주도 여행시 방문했던 카페 중에서 가장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생각을 환기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제주도 워케이션, 혼자 여행시 작업하기 좋은 카페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일상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휴식과 생산성을 모두 잡은 제주도 워케이션 시간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며 좋은 글]

혼자 해외여행 가기 좋은 여행지, 싱가포르 가볼 만한 곳 추천

제주도 책방투어 서점투어 책방순례 장소 5곳 추천

2023년 가을 단풍시기 및 단풍명소, 단풍예측지도 첨부

Advertisingspot_img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3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