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여행홍콩 기네스북에 오른 장소 5곳 여행 추천

홍콩 기네스북에 오른 장소 5곳 여행 추천

홍콩 기네스북에 오른 장소 5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홍콩은 한국에서 비행기로 4시간이면 가기에, 연휴에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해외여행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저는 해외여행을 할 때 그 나라에서만 볼 수 있거나, 그 나라의 대표적인 장소는 꼭 가거나 보려고 합니다. 또한, 기네스북 오른 장소들을 방문하는 것도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홍콩 여행을 더 풍성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네스북에 오른 장소나 볼거리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홍콩 기네스북에 오른 불꽃놀이

홍콩의 신년 불꽃놀이는 매년 12월 31일에 빅토리아 하버에서 개최됩니다. 홍콩의 신년 불꽃놀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야경으로 유명한 홍콩인데, 불꽃놀이까지 더해진다면 그 광경이 얼마나 멋질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기네스북에 오른 홍콩의 불꽃놀이는 1997년에 이루어진 것입니다. 이때, 홍콩은 영국으로부터 중국 복귀를 축하하기 위해 “Symphony of Stars”라는 타이틀로 22분 동안 지속된 대형 불꽃놀이를 진행하였습니다. 총 23,284 발의 폭죽을 사용하여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 화려했던 이날 밤 하늘은 감동적인 장면을 연출했으며, 이를 본 수많은 관객들로부터 열렬한 반응을 얻었습니다. 홍콩의 장엄한 불꽃놀이를 구경하고 싶다면 연말 홍콩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꼭 연말이 아니더라도, 매일 밤 8시에 홍콩 빅토리아 고층 건물들 사이에서 레이저쇼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14분 동안 진행하니 홍콩에 방문한다면 이를 꼭 즐기시기 바랍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는 홍콩의 유명한 명소 중 하나입니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의 총 길이는 800미터(2,600ft)에 달하며, 경사진 거리를 오르내리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1993년 설치되었습니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는 세계에서 가장 긴 야외에 위치한 에스컬레이터로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기네스북에 등재된 만큼 홍콩의 대표 관광지이기도 하고, 영화 속에서도 종종 등장하는 장소입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영화는 “중경삼림”이 아닐까 싶습니다. 중경삼림 팬들은 이 에스컬레이터를 직접 보기 위해 홍콩을 방문한다고도 합니다. 중경삼림 속 주인공처럼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보는 것도 좋은 추억일 것 같습니다. 현재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는 다운타운과 주거 지역을 연결하는 중요한 교통 수단입니다. 운영 시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이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여 출퇴근합니다. 특히 아침 시간대에는 내리막 방향으로, 저녁 시간대에는 오르막 방향으로 운영되어 많은 사람들의 통근을 돕고 있는 홍콩 내 중요한 이동 수단입니다.

세계 최고의 버스 서비스, KMB(Kowloon Motor Bus Company)

홍콩의 KMB(Kowloon Motor Bus Company)는 홍콩에서 가장 큰 버스 운송 회사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로 치자면, 금호고속이나 중앙고속처럼 국민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는 운송 회사인 것입니다. KMB는 1993년 설립되었으며, 최다 버스 노선을 운영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탁월한 대중교통 시스템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10년에 홍콩의 버스 회사인 KMB는 기네스 세계 기록에서 “가장 많은 수상을 받은 버스 회사”로 인정받았습니다. KMB는 홍콩 최대 규모의 버스 운영 회사로서 일일 평균 28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하고 있습니다. KMB는 버스 운행의 안전전과 신뢰성을 최우선 합니다. 그들은 안전 운전 및 서비스 품질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 덕에 KMB의 운전사 중 일부는 가장 긴 시간 동안 운전한 운전사로서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란타우섬에 위치한 천단대불(Big Budda)

홍콩 란타우섬 남서부에 위치한 천단대불은 세계에서 가장 큰 부처상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습니다. 1993년에 완공되었으며, 높이가 약 34미터입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속리산 법주사에 위치해있는 금동미륵대불이 33미터로 세계 최대 불상 높이였으나, 천단대불에 밀려났습니다. 천단대불에 방문하면 부처상을 둘러싼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부처상 내부로 들어가서 역사와 불교 문화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홍콩 중심지와는 다소 떨어져 있으나, 자연을 좋아하고 불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의미 있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높은 층수를 자랑하는 국제상업센터(ICC)

홍콩 국제상업센터(ICC, International Commerce Centre) 484m(1,588ft)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직 상승 건물로 기네스북에 올랐었습니다. 현재는 세계에서 4번째로 높은 건물입니다. 홍콩 구룡반도 침사추이 지역에 있고, 이 건물의 총 층수는 118 층입니다. 복합쇼핑몰로 다양한 카페, 상점들이 있어서 방문해 볼만한 곳입니다. 국제상업센터(ICC) 100층에는 전망대가 있는데, 360도 전면 통유리로 되어 있어 홍콩의 뷰(View)를 관망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한 가지 참고하면 좋은 점은, 중국에서는 숫자 4를 불행의 흉수라 여겨서 건물에서 4층이라는 표시를 아예 없앱니다. 그래서 실제 층수로는 101층이지만 4층을 제외하였기에 100층인 것입니다. 4층이 없다고 당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홍콩 3박 4일 여행 동선 추천

홍콩 미슐랭 빕 그루망, 가성비 맛집 5곳 소개

홍콩 위치 좋은 숙소 3곳 추천

Advertisingspot_img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3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