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23, 2024
Home여행홍콩 3박 4일 여행 동선 추천

홍콩 3박 4일 여행 동선 추천

홍콩은 약 7백만 명의 인구와 약 1,106km²의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은 약 5천만 명의 인구와 약 100,363km²의 면적을 가지고 있으므로 인구 규모는 한국의 1/7 정도이고 면적은 대략 한국의 1/10 수준입니다. 따라서, 홍콩은 인구 수는 비교적 적지만 면적은 매우 작은 지역으로, 홍콩의 낮과 밤을 즐기고 과거와 현재의 문화를 경험하려면 최소 3박 4일 일정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홍콩 3박 4일 여행 일정으로, 이동 동선을 고려하였기에 여행 일정으로 추천드립니다.
 

 

DAY 1-입국, 침사추이 지역 구경, 여유가 된다면 몽콕 야시장 구경

침사추이(Tsim Sha Tsui)는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로, 풍부한 상점, 레스토랑, 문화적 명소들이 모여있는 지역입니다. 홍콩섬과 대륙 중국을 잇는 중요한 교통 허브의 역할도 합니다. 빅토리아 하버와의 가까운 거리로 인해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로맨틱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각종 예술과 문화 시설들도 많아서 다채로운 홍콩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침사추이의 주요 명소는 아래와 같으며, 다들 이어져 있어서 이동 소요 시간이 길지 않습니다.
 
▶1881 Heritage
1881 Heritage는 홍콩 전송 물류(Former Marine Police Headquarters)라 불리는 과거 홍콩의 대표적인 건물을 개보수하여 현대적이고 세련된 상점, 레스토랑,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곳입니다. 이곳은 홍콩의 역사적인 건물을 보존하면서도 현대적인 문화와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많은 관광객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 시계탑 (Clock Tower)
시계탑은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과거 영국의 기차역 건물이었으며, 현재는 건물의 일부만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시계탑은 아름다운 선박과 함께 있어 홍콩의 과거와 현재를 잘 대표하는 상징적인 명소입니다.
 
▶ 하버 시티 (Harbour City)
하버 시티는 홍콩에서 가장 큰 쇼핑몰 중 하나로, 다양한 브랜드와 레스토랑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쇼핑을 즐길 뿐만 아니라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스타의 거리 (Avenue of Stars)
스타의 거리는 홍콩의 영화 스타들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산책로입니다. 이곳에서는 영화 스타들의 손길을 담은 홍콩의 역사적인 명소와 빅토리아 하버의 멋진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심포니 오브 라이트 (Symphony of Lights)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빅토리아 하버와 스타의 거리 주변의 건물들을 대상으로 하는 멋진 야경 공연입니다. 홍콩의 랜드마크 건물들이 빛과 음악과 조화되어 홍콩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매일 저녁 8시에 시작하니 시간에 맞춰서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감상하시기를 추천합니다.
 
▶ 몽콕 야시장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감상한 후 홍콩의 야시장을 체험하고 싶다면, 몽콕 야시장을 추천합니다. 몽콕 야시장은 홍콩의 몽콕 지역에 위치하며, 다양한 상점과 레스토랑이 모여 있어 다양한 상품과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옷, 액세서리, 가방, 화장품, 전자 제품 등 다양한 상품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며, 홍콩의 먹거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딤섬, 세트 메뉴, 해산물, 디저트 등 홍콩의 대표적인 음식들을 싸고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참고: 침사추이에서 홍콩섬으로 가는 방법
– 페리 이용: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침사추이 지역에서 홍콩섬으로 가는 것은 페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침사추이에 위치한 스타 페리 터미널에서 홍콩섬으로 가는 페리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스타 페리 터미널은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매우 빈번하게 운행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리를 이용하면 약 10~15분 정도면 홍콩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 지하철(MTR) 이용: 또 다른 방법은 홍콩의 지하철(MTR)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침사추이 지역에 위치한 MTR 침사추이 역에서 홍콩섬으로 가는 MTR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홍콩의 MTR은 넓은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어서 효율적이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MTR을 이용하면 홍콩섬으로 가는 시간은 약 5-10분 정도이며, 각 역은 편리한 지역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DAY 2-홍콩섬 셩완과 센트럴 구경

 
홍콩섬은 홍콩의 역사와 문화, 비즈니스와 유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으로,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인기 있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홍콩섬의 주요 관광지인 셩완과 센트럴을 중심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셩완은 홍콩섬의 서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역사적이고 문화적인 요소들과 현대적인 도시의 분위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입니다. 과거에는 중국인과 영국인이 함께 살았던 곳으로, 오래된 건물과 문화 유적들이 많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트 갤러리, 레스토랑, 카페 등이 오픈되면서 예술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지역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센트럴은 홍콩섬의 중심지로서 금융과 비즈니스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높고 현대적인 비즈니스 빌딩들과 상점들이 밀집한 지역입니다. 하지만 높은 빌딩들과 번잡한 도시의 풍경과는 반대로, 센트럴 주변에는 자연적인 요소들을 즐길 수 있는 공원과 호수가 있어서 도시 속에서도 휴식과 풍경 감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빅토리아 피크 (Victoria Peak)
빅토리아 피크는 홍콩에서 유명한 명소 중 하나입니다. 높은 산 정상에 자리한 전망대에서는 홍콩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과 빅 트램이 아래로 흐르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변의 자연 경관과 함께 높은 위치에서 홍콩의 도시 풍경을 즐기는 것은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피크트램 (Peak Tram)
피크트램은 빅 토리아 피크로 올라가기 위한 전통적인 케이블카입니다.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이동 수단 중 하나로, 피크트램을 타고 올라가면 홍콩섬과 대표적인 랜드마크들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선셋 시간대에는 환상적인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호 거리 (Soho Street)
소호 거리는 홍콩 센트럴(Central) 지역에 위치한 독특하고 매력적인 거리입니다. 이곳에는 예술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레스토랑, 바, 카페, 아트 갤러리, 부티크 등이 모여 있습니다. 젊은이들과 예술가들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다양한 문화와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홍콩 히스토리 센터(Hong Kong History Centre)
홍콩의 역사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이곳은 홍콩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전시하고 있어서 홍콩을 더욱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박물관 내부는 홍콩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다양한 전시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홍콩의 고대 역사부터 현재까지의 역사적인 사건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홍콩의 역사적인 인물들과 고대의 유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홍콩에 영향을 미친 중국 문화와 서양 문화의 혼합에 대한 전시도 볼 수 있습니다.
 
▶ 란콰이퐁 (Lan Kwai Fong)
란콰이퐁은 홍콩 센트럴 지역에 위치한 유명한 나이트 라이프와 엔터테인먼트 지역입니다. 다양한 바, 클럽, 레스토랑, 라이브 음악 공연 등이 열리는 곳으로, 밤늦게까지 분주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금요일 및 토요일 밤에는 많은 관광객과 현지 주민들이 붐비는 곳입니다. 밤에 방문하여 홍콩의 밤을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DAY 3 – 디즈니랜드 혹은 란타우섬 구경

첫째 날과 두 번째 날 홍콩 도시의 매력을 충분히 느꼈다면, 세 번째 날은 홍콩에서 한 발짝 벗어나 또 다른 멋진 경험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바쁘게 움직였던 홍콩 거리 여행과는 달리, 한 곳에만 집중하여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여행 방법입니다.
 
▶ 홍콩 디즈니랜드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테마파크 중 하나로, 디즈니 캐릭터와 다양한 라이드, 쇼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많은 어트랙션들이 있어 가족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디즈니랜드는 다양한 테마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험, 판타지, 공주, 스타워즈 등 다양한 테마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 열리는 디즈니 캐릭터들의 뮤지컬 쇼를 비롯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파레이드도 있어 더욱 화려한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는 파이어웍스와 레이저쇼가 열리는데, 홍콩 스카이라인과 함께하는 환상적인 라이트쇼는 꼭 한 번 봐야 할 가치가 있습니다. 홍콩 디즈니랜드에서는 일일패스, 2일권, 핫딜패키지 등 다양한 티켓 옵션을 제공하고 있으니, 여행 일정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 란타우섬
자연과 문화적인 매력을 갖춘 란타우섬은 좀 더 휴식을 취하고 자연을 만끽하고 싶은 관광객들에게 추천합니다. 홍콩 최대의 섬이며 아름다운 해변과 숲, 계곡, 마을 등이 어우러져 있어 휴식과 자연과의 만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란타우섬에는 빅 부다(Big Buddha)와 포천 소녀 유적(Trappist Haven Monastery) 등의 유명한 관광지가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빅 부다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앉아 있는 부다 상으로, 란타우섬의 청렴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홍콩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로, 전통문화와 불교의 성지로서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포천 소녀 유적은 오래된 불교 수도원으로, 숨겨진 아름다운 정원과 맑은 계곡이 둘러싸여 있습니다.
 
 

DAY 4-귀국

이제 여행의 막바지, 귀국하는 날입니다. 여행은 무사히 마쳤고,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귀국하는 이날, 여행지에서 느꼈던 감동과 행복을 되새겨보며 돌아옵니다. 비행기를 타기 전에는 공항에서 짐 정리와 출국 수속을 마무리하고, 출국장에서는 멋진 전경을 바라보며 여행의 마무리를 잘 하기 위해 마음을 가다듬습니다.
 
위와 같은 일정으로 홍콩에서 3박 4일간 멋진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Advertisingspot_img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3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